"구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필수요소" 온라인 세미나개최

전세계 데이터의 90%가 지난 2년간 생성될 정도로 날로 데이터는 폭증하고 있다. 그야말로 빅데이터의 시대이다. 그런데 이 방대한 규모의 데이터는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자산이다.

기업 비즈니스의 중심은 데이터 기반이 돼야 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기업들은 최근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도입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을 이용함에 있어 초기 기획, 설계 단계에서 반드시 검토해야 할 몇가지 주요 사항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어렵게 구축한 시스템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거나 재 구축을 검토할 정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6월 16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구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반드시 알아야 햘 5가지 필수요소’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기업이 최적의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환경 도입 및 구축을 위해 반드시검토해야할  5가지 핵심 고려 사항에 대해 알아본다. 개인정보와 민감정보, 데이터 종속성, 데이터 플랫폼의 확장성, 데이터 내재화를 통한 실시간 대응, 재활용을 위한 데이터 구축 방안 등의 활용 전략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13)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필수요소" 온라인 세미나개최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