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중개 서비스,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 글로벌 출시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중개 서비스,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 글로벌 출시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초이)이 이용자간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NFT C2C 거래소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는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에 특화된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거래소다. 이용자가 게임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NFT 게임 아이템을 자유롭게 판매, 구매할 수 있도록 거래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광욱 수퍼트리 기술총괄이 개발을 맡았다. 고 총괄은 세계 최초 온라인 게임 아이템 중개 웹사이트 아이템베이 창립 멤버다.

현재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은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 2종이다. 해당 게임에서 탄생한 특정 아이템은 각 인형마다 고유 가치를 갖는 디지털 자산인 NFT로 변환해 이용자간 거래에 참여할 수 있다. 획득한 NFT 아이템은 단일 게임 뿐만 아니라 여러 게임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회사측은 중장기 전략으로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양한 RPG 장르 게임아이템이 NFT로 거래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게임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국내외 유명 개발사들과 협의중이다.

수퍼트리는 지난해 11월 삼성전자 C-Lab 아웃사이드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C-Lab 아웃사이드는 삼성전자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삼성전자와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최성원 수퍼트리 대표이사는 “삼성전자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지원 덕분에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며 “블록체인 기술 기반 이용자 간 NFT 아이템 거래로 게임 이용자에게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중소 게임 개발사에게는 새로운 시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