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미래학회, '언택트 스마트 원격 영상교육' 실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이 고려직업전문학교 교수진을 대상으로 언택트 스마트 원격 화상교육을 전하고 있다.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이 고려직업전문학교 교수진을 대상으로 언택트 스마트 원격 화상교육을 전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국제미래학회(안종배 회장)가 비대면 실시간 양방향 스마트 원격교육을 통해 교육계 혁신을 견인하고 있다. 학회는 앞서 '언택트 미래경영 CEO 특강'을 국내 최초 실시한 데 이어 대한민국 미래교육 핵심 언택트 스마트 교육의 실전 확산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국제미래학회는 고려직업전문학교(문상주 회장) 전체 교수진을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27일 8시간 동안 '언택트 스마트 원격 영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래교육은 언택트, 스마트, 인공지능(AI) 기술을 수업에 접목해 학생과 상호작용하며 대면·비대면 교육을 실시간 역동적으로 진행되는 양상이다. 교수자가 언택트 스마트 원격 영상교육을 진행할 역량을 갖춰야만 한다는 지적이다. 국제미래학회는 '대한민국 미래교육보고서' 등을 집필한 안종배 국제미래학회장을 중심으로 지난 5년간 미래교육에 대해 집중 연구해 '언택트 스마트 원격 화상교육 과정'을 개발했다.

교수자가 실전 중심 교육으로 언택트 스마트교육 출발이 되는 강의 PPT를 동영상·캐릭터·인공지능 더빙을 활용해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 또 스스로 만든 멀티미디어 PPT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으로 직접 강의하면서 쉽게 녹화하고 강의와 수업용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게다가 언택트 원격 영상수업을 개설하고 강의 PPT와 영상 등을 공유하고 판서하며 스마트폰과 노트북으로 학생들과 양방향으로 프로젝트형 수업도 진행할 수 있다. 안종배 회장, 심현수 국제미래학회 사무총장, 차경환 국제미래학회 인성교육위원장 등 국제미래학회 스마트 교수진이 직접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고려직업전문학교 교수진 대상 언택트 스마트 원격 화상교육 전경
<고려직업전문학교 교수진 대상 언택트 스마트 원격 화상교육 전경>

정일국 고려직업전문학교 교수는 수강 후 “강의내용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PPT를 AI 등을 활용해 쉽게 제작하는 방법을 익혔다”면서 “비대면 실시간으로 양뱡향 수업을 하고 팀별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 “노트북만으로도 스스로 동영상 강의를 쉽고 재미있게 녹화·제작해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왼쪽)과 문상주 고려직업전문학교 회장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왼쪽)과 문상주 고려직업전문학교 회장>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