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승 SBA 대표, "서울메이드·라이브커머스 통해 글로벌 MZ세대 공략할 것"

장영승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가 브랜드 '서울메이드'와 라이브 커머스에 기반을 둔 판로지원으로 서울 중소기업과 글로벌 MZ세대들의 원활한 만남을 이끌어낼 것을 예고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2일 SBA는 장영승 대표가 이날 유튜브 플랫폼에서 진행된 '서울시 투자·출연기관 포스트코로나 혁신 대시민보고회'에서 현 사업상황과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날 장영승 대표는 지원기업에 대한 자체조사 결과와 트렌드 분석에 따른 핵심 키워드를 제시, 온택트(On+Untact, 온라인 통한 연결)와 브랜드 '서울메이드'를 중심으로 한 적극적인 MZ세대 공략을 목표로 한 지원사업 방향을 이야기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특히 △500명 인플루언서 양성 및 네이버·카카오 등과의 협력을 바탕에 둔 중소기업용 라이브 커머스 △국내외 바이어와 중소기업 간 상시 온택트 비즈상담 'Meet_The_Table' 등 소비자와 유통바이어와의 온택트 소통의 상시화와 함께, 카페(서울메이드 스페이스)·문화공간(서울메이드 스테이지·서울메이드 뮤지엄) 등 중소기업 제품과 문화예술의 복합형 공간 구축,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 아래 구축될 '베트남 하노이 서울메이드 스트릿(10월 예정)' 등 브랜드 '서울메이드'의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바는 많은 주목을 받았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이는 최근 미국 뉴욕 브루클린과 추진한 '서울메이드 방역키트(진단키트, 마스크, 손소독제, 온라인 콘텐츠쿠폰 등)' 1차분 전달과 함께 파라과이·러시아(DNA Link, 힐세리온)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수출진행 등 가시적 성과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한 SBA의 탄력적인 움직임을 가늠케한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장영승 SBA 대표이사는 "SBA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비생활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핵심에 맞는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코로나 이후의 서울은 다양한 서비스와 신뢰할 수 있는 상품으로 꼭 한번 경험해보고 싶은 서울로 위상이 바뀔 것이다. 그렇게 바꾸어지는데 서울메이드라는 브랜드와 함께 SBA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