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냉장, '차량용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 출시

차량용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
차량용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

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은 차량용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을 출시했다.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은 화물차, 특장차, 건설기계, 중장비 등에 적용 가능한 제품이다. '표준형'과 '고급형' 두 가지로 출시된다.

차량용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은 캐리어냉장 고효율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동급 대비 최대 27% 배터리 절약이 가능하다. 배터리 추가 사양을 적용하면 최대 8시간까지 에어컨 가동을 할 수 있다.

배터리 방전 예방을 위한 저전압 방지 기능이 추가돼 차량 내에서 안정적 휴식이 가능하다.

에어컨 가동 없이도 '공기청정기능' 단독 사용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차량 내부 미세먼지 농도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4단계로 알려주는 '미세먼지센서'를 적용해 청정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에어컨에는 고성능 헤파필터와 프리필터를 적용했다.

신제품은 7인치 터치형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현재온도' '미세먼지농도' '배터리 전압값' 등 현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에어컨 내부 증발기에 자연 건조 기능이 더해져 에어컨의 불쾌한 냄새를 관리한다.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은 동급 대비 최저 두께인 215㎜ 실내기와 동급 대비 최대 25% 부피가 감소한 185㎜ 실외기 높이를 자랑한다.

신제품 캐리어 차량용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은 캐리어냉장 공식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기념 이벤트로 230만 원대로 8월말까지 구매할 수 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