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 박차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 박차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소셜플랫폼 스토브를 통해 유통망을 구축하는 동시에 인디 개발자를 위한 공간, 네트워크 기회를 마련한다. 단발성 기획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디게임 생태계를 꾸릴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24일 오후 7시부터 26일 오후 4시까지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한다. 코로나 시대에 사라질 위기에 처한 개발자 축제 '게임잼'을 살리기 위한 시도다. 모든 개발자와 이용자를 위해 준비한다. 60명 이상 프로그래머와 아티스트가 참가한다.

게임잼은 게임과 연주자 즉흥연주를 의미하는 잼(Jam)을 합친 합성어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축제다. 처음 보는 개발자끼리 즉석에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팀을 구성해 게임을 개발한다. 정해진 짧은 기간 동안 게임을 완성한다. 결과물을 모두와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눈다. 그 과정에서 관련 직종 사람과 교류하며 게임을 만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상용 게임을 만드는 현업 프로는 물론이고 게임 업계 진출을 지망하는 학생까지 모두가 게임 개발이 주는 원초적 희열을 경험한다. 상업용 게임에서는 시도하기 힘든 아이디어가 나온다.

스토브 인디 게임잼은 고전게임을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모든 행사 일정은 스토브 인디 채널에서 유튜브 라이브로 방송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게임잼을 원활하게 치르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온라인 특성을 살려 개발자 뿐 아니라 이용자도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단발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매 분기 1회 형식으로 다양한 형태 게임잼을 꾸준히 개최할 계획이다.

스토브 패키지 게임 상점에 지속적으로 인디게임을 추가할 방침이다. 스토브 패키지게임 상점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운영하는 인디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PC기반 전자 소프트웨어 유통망(ESD)으로 인디 게임 개발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에 주안점을 두고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해 나간다.

유재현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인디VR사업실 실장은 “건전하고 재미있는 인디창작자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