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디자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디자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한화생명은 드림플러스 브랜드 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중 하나인 '2020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인 위너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수상 배경에 대해 “드림플러스의 심볼과 로고타입을 기반으로 키비주얼, 스페이스, 굿즈 등 다양한 고객접점에서 드림플러스의 브랜드철학을 일관되게 전달한 점이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에서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수상한 '드림플러스 브랜드디자인'은 원을 모티브해 각 요소들이 연결되고 독립해 나가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는 꿈을 향해 나아가며 성장하는 삶의 가치를 형상화한 것이다.

2016년 '스타트업의 다양한 꿈들을 서로 연결하는 혁신의 조력자가 되겠다'는 브랜드철학을 갖고 출범한 드림플러스는 '드림플러스63'과 '드림플러스 강남'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대기업, 스타트업, 투자사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플레이어가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외 약 200개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해왔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꿈과 꿈을 연결하고, 그 꿈이 실현돼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드림플러스만의 가치를 오롯이 디자인에 담았다는 점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는 혁신과 성장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