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스마트스토어 SME용 '워크플레이스프리' 출시

네이버비즈니플랫폼이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중소상공인(SME) 온라인 업무를 쉽게 돕는 '워크플레이스 프리(WORKPLACE Free)'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워크플레이스는 근무시간 관리, 인사, 회계, 비용, 워크플로우(전자결재) 등 회사 경영과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중 중소 규모의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SME에게 도움이 되는 핵심 기능들만 모아 기간한정 없이 무상으로 제공한다.

국세청 홈택스에 부가가치세 세무신고를 손쉽게 등록할 수 있는 신고 파일을 생성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근태와 인사 정보 관리 기능을 통해 아르바이트 같이 근무기간이 짧지만 관리가 필요한 직원들도 쉽게 정보를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다. 회사와 관련된 주요 업무를 문서화해 사내에 공유하고 보관(아카이빙)하는 워크플로우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쇼핑 거래내역을 연동한 전표 자동 생성과 세무 신고에 필요한 기본 자료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허미양 NBP 워크플레이스 총괄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도 워크플레이스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회계 관련 기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한다”면서 “온라인몰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기능들을 서비스에 녹이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NBP, 스마트스토어 SME용 '워크플레이스프리' 출시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