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창업 실전교육’ 교육생 모집

2020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창업 실전교육’ 교육생 모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스타트업캠퍼스는 10일 경기도 내 거주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1년 미만 기업(공고일 기준), 경기도 소재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2020경기스타트업캠퍼스 창업 실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공고일 기준 1년 미만)을 대상으로 창업 단계별 맞춤형 실전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세부 교육내용은 ▲야나두 김민철대표의 강연 ‘스타트업 성공창업과 대응전략’이란 주제의 특강을 필두로 ▲사업아이디어 발상 ▲사업아이디어 고도화 ▲DESIGN THINKING ▲LEAN CANVAS ▲고객설정 및 STP ▲마케팅전략 수립 ▲지적재산권 활용과 관리 ▲지적재산권과 브랜딩 ▲투자유치를 위한 PT 작성 ▲투자유치를 위한 피칭기법 ▲4Dreplay 정홍수 대표의 강연 ‘창업선배 초청특강’ ▲실전 해외진출 전략과 실행 ▲사업(투자)계획서 시뮬레이션 등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편성됐다.

특히 교육 마지막날에는 ‘창업실전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총 상금 270만원을 놓고 교육 참가자들이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된다. 또한 교육성과 극대화를 위해 1:1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2회, 세무/회계/법률/기술/특허 분야에 대한 1:1 컨설팅이 추가로 진행된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교육 일정은 오는 9월 1일 부터 9월 24일 까지 4주간 9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장소는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 내 강의장이다. 이번 창업 실전교육은 약 50개 내외의 팀을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8월 10일부터 24일까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교육 참여 신청방법은 ‘경기도스타트업플랫폼’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지원사업/ 메뉴에서 ‘창업 실전교육’을 클릭해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신청서를 업로드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특전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명의 수료증 발급, 후속 창업지원 프로그램(보육, 엔젤투자, VC연계투자, TIPS 추천) 정보 제공, 중식 무료 제공, 창업정보 제공, 창업실전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 발표자에게는 상금(총상금 270만원)도 수여되는 등 많은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는 “그동안 창업교육을 진행했던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2020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창업 실전교육’은 스타트업 성공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라며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를 육성하고 성공창업 및 투자유치까지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지원TF팀,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