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팀-씨와이, 협업툴 '콜라비' 판매계약…비대면 협업 핵심솔루션 역할 기대

콜라비팀-씨와이, 협업툴 '콜라비' 판매계약…비대면 협업 핵심솔루션 역할 기대

협업툴 서비스기업 콜라비팀(대표 조용상)은 씨와이(대표 조영득)와 협업툴 '콜라비'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콜라비는 협업시 발생하는 모든 과정을 하나의 페이지에 담아 업무관리, 히스토리관리, 전체 업무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는 협업툴이다. 특히 최근 출시된 기업용 메신저 '콜라비 메신저'는 애플이 자체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이 주의 앱'에 선정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씨와이는 글로벌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 기업 SAP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구구글, 알리바바, NBP의 클라우드 파트너로 강력한 영업망과 클라우드 컨설팅 노하우를 축적했다.

양사는 콜라비팀의 협업툴 콜라비를 씨와이에 공급하고 씨와이는 자체 B2B 플랫폼 '비즈니스나우'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폭증하고 있는 언택트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함께 공략할 예정이다.

조용상 콜라비팀 대표는 “중견·대기업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는 언택트 협업 솔루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중견·대기업 영업력과 클라우드에 강점이 있는 씨와이와 협력을 추진했다”면서 “하반기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통해 수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득 씨와이 대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콜라비는 비즈니스나우의 비대면 협업 분야 핵심 솔루션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면서 “고객과 파트너는 물론 전 산업에 걸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씨와이는 SAP ERP 시스템 구축 및 클라우드 사업 전반을 비롯해 최근에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플랫폼 비즈니스나우를 통해 글로벌 SaaS 선도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워크플로 기반의 온라인 OEM·ODM 화장품 개발 플랫폼 'COS247'을 비롯해 IT아웃소싱 플랫폼인 'CY 포털'도 개발, 운영 중이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