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eam 솔루션으로 안전한 클라우드 가상화 구축하기” 온라인 세미나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가상화에 날개를 달아주는 Veeam 데이터 보호 솔루션

데이터가 기업 비즈니스 성패를 좌우하는 시대이다. 데이터센터에는 기업의 귀중한 자산인 데이터가 보관되어 있지만 안전을 담보하기는 어렵다.

가상화 서버와 HCI 제품들은 데이터를 저장할 때 이중, 삼중 복제본을 만들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은 하드웨어 장애 시에만 보호효과가 높고 사용자 실수로 인한 데이터 삭제, 랜섬웨어와 같은 상황에서는 데이터 보호가 어렵다. 특히,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랜섬웨어에 걸리면 이중, 삼중으로 복제한 데이터, DR(재해복구)까지 데이터 손실이 발생한다.

오늘날 80% 이상의 장애는 사람의 실수로 인한 삭제, 변경, 오타 등의 소프트웨어 관련 장애이다. 하드웨어만 이중화 되어있고 백업이 없다면 80%의 장애에 대해서는 대비책이 없다는 의미이다.아무리 좋은 성능의 가상화 서버를 사용하더라도 장애로 인한 다운타임이 장기화 되거나 거래 장애로 인해 고객이 피해를 본다면, 기업은 막대한 이미지 실추 뿐만 아니라 금전적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Veeam 솔루션으로 안전한 클라우드 가상화 구축하기” 온라인 세미나 개최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9월 9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Veeam 솔루션으로 안전한 클라우드 가상화 구축하기”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하나의 라이선스로 가상화/클라우드/물리환경 모든 워크로드에서 사용 가능한 가성비 최고의 백업 솔루션 Veeam을 통한 클라우드 가상화 구축에 대해 상세히 살펴본다. 가상화에서 에이전트 없이(Agentless) 백업과 복구하는 법을 사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313)에서 확인할 수 있다.


“Veeam 솔루션으로 안전한 클라우드 가상화 구축하기” 온라인 세미나 개최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