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월시스템즈, “올 상반기 윈백사업·해외구축으로 가시적 성과”

워터월시스템즈, “올 상반기 윈백사업·해외구축으로 가시적 성과”

내부정보유출방지(DLP) 보안솔루션 기업 워터월시스템즈(대표 이종성)가 올해 상반기 결산 결과,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윈백사업과 해외사업을 중심으로 가시적 성과를 냈다고 31일 밝혔다.

워터월시스템즈 관계자는 윈백사업에 대해 “대홍기획을 비롯해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세아상역,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등 다양한 기관·기업에서 '워터월 DLP'로 전환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그 배경으로 “외산 솔루션 교체뿐 아니라 기존 국내 제품에 대한 기능 불만족, 윈도10 전환에 따른 대응 등 기술지원 이슈로 인해 선택하는 고객이 많다”고 덧붙였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상황에서 해외에 사업장을 둔 국내외 기업이 워터월시스템즈 DLP를 지속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아상역은 윈백을 마무리한 국내 사업장 외에 미국 뉴욕, 베트남, 코스타리카 등 6개 해외사업장에 워터월 DLP 추가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 외 홍콩 소재 유명컨설팅 기업도 워터월 도입을 완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종성 워터월시스템즈 대표는 “윈백 전환, 해외구축 사업을 통해 폭넓은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엔드포인트 DLP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높였다”면서 “코로나19로 매출 어려움을 예상했지만 의외의 성과를 올리면서 다시 한 번 제품 기술력, 안정성, 호환성을 인정받았다”고 덧붙였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