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연, 15일 '수소경제와 한국의 수소기술' 심포지엄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제1회 수소경제와 한국의 수소기술 심포지엄
<제1회 수소경제와 한국의 수소기술 심포지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은 15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제1회 수소경제와 한국의 수소기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수소 기술, 정책, 시장,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소 분야 국내 최고의 수소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론과 정보 교류의 장이 열린다.

용홍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의 개회사와 김종남 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돼 두 가지 세션으로 이어진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수소 정책, 시장, 산업, 기술에 대한 발제가 예정돼 있다.

수소 정책에 관해 최연우 산업통상자원부 신에너지산업과장, 한우진 과기정통부 기후환경대응팀장이 '한국판 뉴딜과 수소경제'와 '정부의 수소 기술 개발 지원 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다. 블룸버그 뉴에너지 파이낸스의 마틴 텐글러 선임분석관, '수소전기차 개발 동향과 수소모빌리티'에 관해 박순찬 현대자동차 상무, 양태현 에너지연 미래에너지연구본부장도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그린수소 생산, 수소 인프라, 수소 시범도시, 수소저장 등 수소 기술 개발과 활용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종남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수소 전문가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마련된다”며 “에너지연은 국내 유일의 에너지기술 전문연구기관으로서 수소 기술개발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수소 각 분야 간 교류를 주도해 수소경제사회를 실현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