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랩, 가성비 우수한 산업용 대형 3D프린터 출시

덴탈·의료 기구용 3D 프린터 폼 3BL
덴탈·의료 기구용 3D 프린터 폼 3BL

미국 3D프린팅 전문 솔루션기업 폼랩(Formlabs)은 SLA(광경화성수지 적층조형) 방식의 대형 3D프린터 '폼 3L'과 덴탈·의료 기구용 3D프린터 '폼 3BL'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폼 3L와 폼 3BL의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폼랩은 주력 상품인 폼 3L을 유럽과 북미지역으로 출시하고 한국엔 올 4분기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폼랩은 이를 계기로 SLA(광경화성수지 적층조형) 방식의 대형 3D프린터 라인업을 확장해 제조기업들은 높은 수준의 정밀도를 요하는 대형 부품을 생산할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는 또한 자동화한 후처리 시스템을 탑재한 대형 인쇄용 레진 자동세척기 '워시 L(Wash L)'과 경화기 '큐어 L(Cure L)'을 오는 2021년 출시할 예정이다.

맥스 로보브스키(Max Lobovsky) 폼랩 CEO는 “대형 3D 프린터들은 '폼 1' 출시 때와 마찬가지로 3D프린팅 산업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이라면서 “폼 3L과 폼 3BL은 높은 품질을 유지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폼 3B와 유사한 폼 3BL은 덴탈·헬스케어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이오 적합 재료 생산에 최적화돼 있다. 폼 3BL은 처리량, 품질, 신뢰성 세 가지 측면을 고루 갖추고 있다.

폼 3BL은 실제 사람 크기의 해부학적 모델을 단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체적으로 출력 가능하다. 의료종사자들은 진료 개선과 수술실에서 시간 단축을 위해 맞춤형 수술 가이드 제작에 필요한 엄격한 기준 사항들을 폼 3BL을 이용해 충족할 수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