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로봇에듀테크 기업 로보링크, 아시아권에 실시간 AI 교육 실시 확대

로보링크의 비대면 코딩 교육 모습
로보링크의 비대면 코딩 교육 모습

로봇 에듀테크 컴퍼니 로보링크(대표 이현종)는 미국 교육센터가 이달부터 비대면 글로벌 인공지능(AI) 교육을 아시아 지역까지 확대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로보링크는 그동안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있는 교육센터에서 직접 학생들을 교육해왔으나 지난 3월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했다. 회사는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등 아시아까지 교육을 확대 진행하기로 했다.

교육 과정은 머신러닝 등 AI 기초를 배우는 AI 자율자동차 과정과 드론을 활용해 코딩을 배우는 코드론 과정 등이 있다. 1대 1 교육과 1대 4 미니 그룹 과정이 있으며 영어권 교사들이 직접 영어로 실시간 교육한다.

교구는 CES 2019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AI 로보카 '주미(Zumi)'와 월스트리트 저널이 베스트 STEM 교구로 추천한 로킷 스마트(Rokit Smart) 등 로보링크 제품을 사용한다.

2016년 설립한 로보링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 양성에 필요한 로봇·드론·코딩 관련 교육 키트와 콘텐츠 기업이다. 또 세계 최초 교육용 드론 제품인 '코드론'을 발표해 CES에서 라스트가젯스탠딩 톱10에 선정된 바 있다. 올 하반기에는 리뉴얼한 코드론 제품(가칭 코드론 DIY)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