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기업 엘리스, 105억원 투자 유치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기업 엘리스, 105억원 투자 유치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기업 엘리스(대표 김재원)가 삼성벤처투자, LB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알토스벤처스로부터 총 105억원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알토스벤처스는 시리즈A에 이어 두 번째 투자를 했으며 엘리스는 현재까지 누적 투자액 총 135억원을 확보했다.

엘리스는 2015년 KAIST 인공지능(AI) 연구실 박사과정 출신이 공동 창업한 온라인 코딩 교육 플랫폼·콘텐츠 기업이다. KAIST 학내 교육플랫폼으로 시작해 현재 SK그룹, LG그룹 등 대기업 고객사와 초·중·고·대학 등 교육기관과 개인에게 온라인으로 코딩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엘리스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코딩 실습 플랫폼과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이탈률 예측 솔루션, 부정행위 검사 알고리즘 등을 통해 교육 이수율을 80%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성과를 기록했다.

엘리스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기존 B2B 기업교육과 B2C 코딩교육 서비스 '엘리스 아카데미'를 강화할 예정이다. 향후 코딩교육과 일반적인 비대면 교육이 플랫폼 내에서 모두 가능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사업 영역을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다.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기업 엘리스, 105억원 투자 유치

김재원 엘리스 대표는 “최근 자체 개발한 실시간 영상 및 원격 시험 모니터링 서비스를 KAIST와 하나금융TI 등 주요 대학과 기업에 성공적으로 제공해다”면서 “앞으로 코딩학습뿐 아니라 비대면 수업 진행에 필요한 학습관리시스템(LMS)까지 가능한 올인원 교육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강동철 LB인베스트먼트 책임심사역은 “엘리스는 자체 기술력으로 클라우드 기반 실습 플랫폼을 개발해 코딩교육 성과를 극대화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수요가 증가하면서 엘리스가 강점을 가진 실습·원격 교육솔루션이 급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현정 삼성벤처투자 책임운용역은 “교육의 디지털 전환이 코로나19를 계기로 가속화되며 온라인에서 양방향 소통이 원활한 인터랙티브 비대면 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면서 “엘리스는 학습이탈율 예측 및 부정행위 검사 알고리즘과 같은 학습관리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원격교육플랫폼으로도 수평적 확장이 가능함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엘리스는 4차 산업 관련 직무교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교육기관과 적극 협력해 AI 튜터링 등 AI 솔루션을 제공해 직무교육에서도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