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추석에 '홈 시네마' 인기…영상 기기 판매량 껑충

LG전자 시네빔 레이저 4K
LG전자 시네빔 레이저 4K

올해 추석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움직임이 확산되면서, 명절 기간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는 홈시네마족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집 공간 일부를 영화관처럼 연출할 수 있는 관련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8월28일~9월27일) 영상플레이어 제품 전체 카테고리 판매량은 작년 동기대비 256%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셋톱박스는 398% 신장세를 기록했다. DVD플레이어와 블루레이 플레이어도 각각 66%, 20% 판매량이 늘었다.

휴대폰이나 노트북에 연결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프로젝터 관련 용품도 전체 판매량이 작년 동기대비 25%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프로젝터를 고정해 화면 떨림을 방지하는 브라켓과 마운트, 삼각대가 작년보다 각각 46%, 38% 판매가 늘었다. 영화관 같은 음향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스피커 판매량도 13% 신장했다.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없는 소비자들의 모바일 기기 구매도 늘었다. 태블릿 기기 판매량은 전년보다 20% 증가했고, 태블릿 거치대는 93%, 보호필름은 63%, 케이스는 56% 등 관련 액세서리 역시 두 자릿수 신장했다.

대표 인기 제품으로는 DOLBY, DTS 사운드 지원으로 극장같이 생생한 소리를 즐길 수 있는 'LG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있다. 스마트폰에 리모컨 앱을 설치해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태블릿과 노트북 등을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는 '뉴엔에스 접이식 거치대' 역시 인기 제품이다. 앉은 자세에 따라 총 9단계로 높이 조절이 자유롭게 가능하며 접이식으로 구성돼 휴대성이 좋다.

'세비즈 블루투스 사운드바 스피커' 역시 홈시네마족의 스테디 아이템 중 하나다. 40w의 고출력 사운드로 노이즈와 음의 왜곡을 감소시켜 영상 몰입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명절에 가정에서 긴 연휴를 즐기면서 영화나 드라마를 몰아 보기 위해 관련 제품을 구비하는 소비자가 늘었다”면서 “코로나19로 영화관 방문을 꺼려하는 분위기도 관련 제품 수요를 부추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