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의 핵심 고화질 4K 영상 플랫폼 구축하기”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

언택트 시대, 경쟁력 있는 4K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구축하기

코로나 팬데믹은 우리의 쇼핑 문화를 바꾸고 있다.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면서 제품 검색, 주문, 구매, 배송까지 전통적인 형태의 이커머스를 넘어 실시간 방송을 통한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가 급부상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안전한 소통과 재미, 소비자간 교감 등 언택트 시대의 핵심 비즈니스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에 분야를 가지지 않고 다양한 산업에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런데 사용자들은 고화질 콘텐츠에 끊김 없는 원활한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다. 이제 기업들은 유연성과 확장성이 높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 절실해 졌다.

20여년 이상 전 세계 주요 스포츠 경기 및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를 지원하고 있는 아카마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은 대규모 미디어 이벤트, 게임 릴리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동시에 제공하는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갖췄다. 문제가 발생하자 마자 이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게 지원한다. 지연 시간이 거의 없는 무결점 전송에서 콘텐츠 보호에 이르기까지 성능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약하며 탁월한 품질의 환경을 대규모로 안전하게 제공한다. 최종 사용자에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디어 전송 고객에게 연중무휴 24시간 글로벌 분산 모니터링과 1900명의 전문가팀은 물론 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여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이브 커머스의 핵심 고화질 4K 영상 플랫폼 구축하기”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10월 14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11시 30분까지 “언택트 시대, 경쟁력 있는 4K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구축하기” 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보다 차별화되고 경쟁력있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방법을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한다. "초저지연(Ultra Low Latency) 방송"을 위한 아카마이의 기술을 상세히 알아보고 4K의 고화질 서비스를 라이브커머스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본다. 특히 이제는 필수가 된 글로벌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하고 경제성 있는 플랫폼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Akamai Intelligent Platform)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법도 단계별로 살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34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의 핵심 고화질 4K 영상 플랫폼 구축하기”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