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시공초월 NCT군단의 재기발랄 리얼매력' Mnet 새 리얼 'NCT World 2.0'

월드와이드 그룹 NCT의 재기발랄한 면모를 자연스럽게 만나볼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곧 Mnet에서 펼쳐진다.

사진=Mnet 제공
사진=Mnet 제공

14일 Mne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15일 밤 7시50분 방송될 새 리얼리티 'NCT World 2.0(엔시티월드 2.0)'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발표회는 연출을 맡은 이영주 Mnet PD와 태용·도영·쿤·윈윈·제노·천러·성찬·쇼타로 등 NCT 멤버 8인이 참석한 가운데, 개그우먼 박지선의 사회 아래 △하이라이트 상영 △기자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사진=Mnet 제공
사진=Mnet 제공

'NCT World 2.0'은 개방성과 확장성을 포인트로 2016년부터 활동중인 월드와이드 그룹 NCT의 데뷔 첫 리얼리티다.

이 프로그램은 블록버스터급 세트와 언택트 최신기술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여러 시공간과 콘셉트를 지닌 '멀티버스(Mulitverse)'형 리얼리티 구성으로, 데뷔 이래로 꾸준히 전개되고 있는 NCT 세계관과 정체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영주 Mnet PD는 "과거-현재-미래에 있는 NCT를 만나보자라는 콘셉트 아래, NCT의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는 생각을 갖고 제작했다"라고 말했다.

NCT 도영. (사진=Mnet 제공)
NCT 도영. (사진=Mnet 제공)

특히 다양한 미니게임들로 펼쳐지는 세트예능형 첫 회차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스포츠, 시공간 초월의 액티비티, 추격전 등 8회차 분량의 개별 에피소드 속에서 영웅·Superhuman 등 다수의 히트곡을 가진 서울팀 NCT 127, 글로벌 틴에이지 아티스트로 각인된 NCT DREAM, 중화권 내에서 뚜렷한 입지를 지닌 WayV(웨이션브이) 등 NCT 23인이 펼치는 각각의 매력과 자연스러운 팀케미가 집중적으로 보여질 것으로 예상돼 관심을 끈다.

NCT 태용. (사진=Mnet 제공)
NCT 태용. (사진=Mnet 제공)

태용은 "멤버들은 물론 스태프분들도 23인의 대규모 리얼리티를 해본 경험이 없었을 것이기에 어려울 수 있겠다라는 걱정을 했다. 하지만 막상 촬영을 하다보니 23명의 멤버 모두가 지닌 매력들이 모두 잘 나오고, 카메라가 있든 없든 재밌는 순간이 거듭되면서 순탄하게 마무리됐다고 생각한다.

제노와 천러, 쿤은 "큐브 속에서 펼쳐지는 세트예능 콘셉트의 첫 회 속 다양한 리액션들과 함께, 추가적으로 공개될 체육대회 에피소드 속 다양한 모습들이 정말 재밌었다"라고 말했다.

NCT 윈윈. (사진=Mnet 제공)
NCT 윈윈. (사진=Mnet 제공)

이영주 PD는 "23인의 멤버들을 한 공간 안에서 효율적으로 보여주자라는 생각과 함께, 각 큐브마다 시공간적인 콘셉트를 다르게 부여해 첫 회를 완성했다"며 "또한 현재 촬영진행중인 에피소드들도 따로이 연출하지 않아도 될만큼 생각이상으로 잘 적응하는 모습이었다"라고 말했다.

NCT 성찬. (사진=Mnet 제공)
NCT 성찬. (사진=Mnet 제공)

이렇듯 리얼리티 NCT World 2.0은 최종화로 예상되는 대규모 스페셜 쇼를 통한 마무리와 함께, 정규2집 'RESONANCE Pt.1'로 국내 음반차트는 물론 32개국 아이튠즈 톱앨범 1위를 비롯해 일본 라인뮤직·라쿠텐뮤직, 중국 QQ뮤직 등 글로벌 차트를 휩쓸고 있는 NCT를 더욱 친근하고 신선하게 바라보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NCT 제노. (사진=Mnet 제공)
NCT 제노. (사진=Mnet 제공)

태용과 도영은 "최근 발표된 'RESONANCE Pt.1'의 메인콘셉트 타임트래블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편집점과 함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아이돌 리얼리티에서 보기 힘든 거대한 스케일의 큐브 신과 함께, 다양한 에피소드에서 각 멤버들의 매력이 하나도 빠짐없이 잘 보여질 수 있도록 연출해주셨다"라고 말했다.

NCT 쇼타로. (사진=Mnet 제공)
NCT 쇼타로. (사진=Mnet 제공)

성찬과 쇼타로, 쿤, 윈윈, 제노, 천러는 "23인 멤버들의 새로운 매력을 드러낼 수 있게 해준 제작진에게 감사하다. 멤버들과의 소중하고 재밌는 추억을 쌓은 이번 리얼리티로 다시 한 번 팬과 대중에게 저희의 매력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 같다. 본방사수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NCT 쿤. (사진=Mnet 제공)
NCT 쿤. (사진=Mnet 제공)

이영주 Mnet PD는 "멀티버스라는 키워드처럼 고교시절·미래공간 등 다양한 시공간을 이동하는 콘셉트의 모습이 펼쳐지며, 각 회차마다의 연결고리가 있을 것이다"라며 "각 시대와 장소, 환경별로 NCT의 색다른 매력을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영주 PD는 "방송에서 가장 신경쓰는 포인트인 '스페셜 쇼'는 다른 음악방송에서 보여주지 못한 스페셜 형식과 함께, NCT와 글로벌 팬들의 새로운 만남의 장으로서 마련될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잘 지켜봐달라"라고 말했다.

NCT 천러. (사진=Mnet 제공)
NCT 천러. (사진=Mnet 제공)

한편 리얼리티 NCT World2.0은 오는 15일 밤 7시50분 Mnet에서 첫 방영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