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휴대폰 분실 전문 고객센터' 오픈... 기변까지 원스톱 지원

SK텔레콤, '휴대폰 분실 전문 고객센터' 오픈... 기변까지 원스톱 지원

SK텔레콤이 휴대폰 분실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맞춤 상담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운영한다.

T분실케어센터는 휴대폰을 분실한 고객에게 필수적인 휴대폰 찾기 안내와 임대폰 대여, 기기변경까지 전문 상담원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실고객 전담 고객센터다.

고객이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휴대폰 분실 신고를 접수하면, 하루 뒤 T분실케어센터 전문 상담원이 고객에게 직접 연락해 필요한 조치를 안내하고 고객 요구에 따른 맞춤형 업무를 제공한다.

고객이 임대폰 서비스를 원할 경우 임대폰 접수 및 택배 수령 방법을, 기기변경을 원화면 중고폰 또는 신규 휴대폰 기기변경 절차를 안내하고 필요한 업무까지 전담해 처리하는 구조다.

빠른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직접 T분실케어센터 전용 번호로 전화해 상담 진행도 가능하다.

SK텔레콤 T분실케어센터
SK텔레콤 T분실케어센터

분실 고객이 임대폰을 사용하다가 새로운 휴대폰으로 기기 변경을 원할 시에는 기존 사용하던 휴대폰과 요금제를 감안해 적절한 모델을 추천해준다. 이후 개통 관련 업무와 배송 처리까지 돕는다.

SK텔레콤은 분실 고객 차별화된 경험 혁신을 위해 △분실폰 찾기 단계 별 솔루션 제안 △임대폰 비대면 신청 △중고폰 7일 무료 체험 서비스 등 '분실고객 지키미' 전용 서비스도 추가로 마련했다.

T분실케어센터 구축으로 휴대폰 분실 상황에서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혁신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 '휴대폰 분실 전문 고객센터' 오픈... 기변까지 원스톱 지원

김성수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연간 40만명에 이르는 휴대폰 분실 고객이 불편함 없이 SK텔레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구축했다”며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