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솔루션, AI EXPO KOREA 참가…슈퍼마이크로 최신 HGX-2 A100 GPU 서버 첫선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슈퍼솔루션은 27~29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0 AI EXPO KOREA에 참가, 슈퍼마이크로 최신 A100 GPU 서버및 NVLink 시스템 등을 전시했다.
<슈퍼솔루션은 27~29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0 AI EXPO KOREA에 참가, 슈퍼마이크로 최신 A100 GPU 서버및 NVLink 시스템 등을 전시했다.>

서버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이자 슈퍼마이크로 한국 공식 총판인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은 코엑스에서 27일 열린 '2020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에 GPU 시스템, 고성능·고효율 서버 솔루션들을 전시했다.

슈퍼솔루션은 국내에서 처음 소개하는 NVIDIA A100 GPU 시스템인 슈퍼마이크로 HGX-2 A100 GPU 서버를 선보였다. A100 GPU 서버는 혁신적 텐서 코어 A100 GPU를 최대 4개까지 지원 가능하다. AI 학습과 추론, 분석 성능을 전반적으로 크게 향상해 방문객과 AI 솔루션 관계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 스위치부터 미션 크리티컬 서버, 올플래시 NVMe 스토리지, 고밀도 블레이드 서버 등이 탑재된 슈퍼마이크로 랙 솔루션을 전시해 1U부터 10U의 고속 고효율 NVLink 시스템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슈퍼솔루션 관계자는 “부스에서 전시 중인 슈퍼마이크로 혁신 서버 시스템에 대한 전문 엔지니어의 심도 있는 설명을 듣고 비즈니스 상담도 받을 수 있다면서 “부스 내 비치된 QR 코드를 통해 차후 방문 상담 예약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