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브랜드기업 패키지 지원 러닝메이트, 중진공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제28회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수상작 15편에 대해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에는 총 23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대상(300만원) 1편, 최우수(200만원) 2편, 우수 4편, 장려 8편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은 제조기업과 브랜드기업을 패키지로 지원해 각각의 분야에 특화된 우수기업을 육성하는 러닝메이트 방식 지원 아이디어를 제시한 정성한씨가 받았다. 최우수상 두 편은 △관세청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AI 수출 매칭 앱(문헌규, 이민아, 이은열팀) △사회적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임팩트 투자 로보 어드바이저(박재준, 박영준, 허재식팀)가 선정됐다.

이 밖에도 △소셜 플랫폼 기반 P2P금융플랫폼 운영 △수요자 중심 중소벤처기업 정보공동이용망 구축 △한국판 뉴딜 대응 중소벤처기업 녹색공장화 혁신 지원 △규제예보제의 활성화 및 구체화 방안 △맞춤형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 생태계 구축 등이 최종 선정됐다.

김학도 이사장은 “지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자동차 구동축전지 안정성 시험기준 완화 제안은 자동차 부품 규제개선과 규제자유특구 지정에 쓰여 현장 애로해소에 기여했다”면서, “공모전에서 발굴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중소벤처기업 지원의 스마트화, 디지털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제조-브랜드기업 패키지 지원 러닝메이트, 중진공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