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2일 온라인 개막…. 전국 맛집들의 비법은!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2일 온라인 개막…. 전국 맛집들의 비법은!

국내 외식업계 최초의 가상음식 축제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가 내달 2~30일 개최, 전국 맛집 음식을 총 29일에 걸쳐 24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소개한다. 이 행사는 먹켓 페스타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한국외식산업협회에서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주관사는 코로나19 속에서도 맛있는 한 끼의 행복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비대면 가상박람회 형태로 2회 째 행사를 개최했다. 온라인 가상 전시관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실제로 행사장을 누비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

행사장은 52개 기업의 독립 부스와 특별 부스로 구성됐다. 독립 부스는 엄선된 큐레이팅으로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베이커리를 아우르는 라인업을 자랑한다. 전국 맛집들의 숨은 이야기와 주방의 조리 모습, 대표자의 경영 철학 등을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개한다.

특별부스는 코로나19 시대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를 바꾸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네이버가 협력해 진행하는 '안심식당' 정보와 '식사문화개선'에 참여 중인 식당을 알려준다.

이외에 박람회 참가자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와 오프라인 프로모션에도 참가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부스를 촬영하고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 1만원 권(100명)을 증정하는 '먹켓 ONE PICK을 찾아라!' 이벤트 △업체별 콘텐츠 확인 후 별점을 부여한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 1만원 권(100명)을 증정하는 '내 마음의 별로' 이벤트 △참여업체 중 별점 평가가 가장 좋은 3개 업체를 선정해 농협 상품권 30만 원을 증정하는 경연대회 '2020 먹켓 부스 선발대회' 등 다채롭다.

오프라인에서 먹켓 페스타 참여 업체 방문 시 박람회 별점 평가를 진행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 먹켓 페스타 공식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관사 관계자는 “코리아 먹켓 페스타를 통해 전국에 있는 맛집을 발굴·홍보하고 외식소비를 촉진한다”면서 “가상공간을 통해 장소에 구애 없이 누구나 우수한 식당을 간접 경험하고, 외식업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