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시스, 애니스토 엔터프라이즈 나라장터 등록

글루시스, 애니스토 엔터프라이즈 나라장터 등록

글루시스(대표 박성순)는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애니스토 엔터프라이즈(AnyStor Enterprise)' 24베이 모델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애니스토 700E-24' 모델은 멀티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미드레인지급 스토리지다. 이중화(HA) 구성이 가능해 서비스 연속성과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다. 특히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비정형 데이터로 인해 스토리지 증설이 잦거나 예측하기 힘든 영상 편집 환경이나 VM 이미지용 스토리지로 적합하다.

파일·블록 등 멀티 프로토콜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해 오픈스택을 통한 가상화 환경도 지원한다. 오픈디렉토리(Open Directory), IBM Spectrum Scale 등을 추가 라이선스 없이 지원해 확장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이기종 인프라를 통합해 스토리지 사일로를 최소화할 수 있다.

애니스토 엔터프라이즈는 작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SW품질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게다가 작년 11월 해당 제품의 올플래시 모델이 SPC-1 국제 스토리지 성능 평가 인증에서 가격 대비 성능 1위를 기록해 기술력과 상용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박근식 글루시스 이사는 “지난 7월 공개된 정부의 디지털 뉴딜 사업 등 공공데이터의 전면 개방과 확장으로 유연한 확장성과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지닌 스토리지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현재 등록한 제품을 포함해 연말까지 제품 3개를 추가로 등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글루시스는 나라장터 등록을 기념해 조달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12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루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