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x부산 CO-WORK 워크숍' 개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16~18일 광주·부산지역 1인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x부산 코-워크(CO-WORK) 워크숍'을 개최했다.

2박 3일 일정으로 광주영상복합문화관과 부산 상상마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광주와 부산지역별 5개팀씩 유튜브 크리에이터 총 10개팀이 참여했다. 양 지역 크레이에터 1:1 매칭으로 팀을 구성해 '뉴노멀 시대 공감과 교류'를 주제로 콘텐츠 제작해 우수결과물에 대한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16~18일 광주·부산지역 1인 크리에이터와 함께한 광주x부산 코=워크(CO-WORK) 워크숍을 개최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16~18일 광주·부산지역 1인 크리에이터와 함께한 광주x부산 코=워크(CO-WORK) 워크숍을 개최했다.

마지막 날 ACC호텔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 최종 영상결과물 발표 및 시상식에서는 대상에 띵송(광주)과 성군과에네르기파(부산)팀, 최우수상에 더스티노(광주), 전국진TV(부산)팀, 우수상에 오로지스튜디오(광주), 막내기(부산)팀이 각각 수상했다.

띵송팀의 오영석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광주의 크리에이터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놀랐다”며 “워크숍을 통해 같은 고민을 광주와 부산의 크리에이터가 소통을 통해 함께 해결할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었다”며 워크숍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탁용석 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영호남의 1인 창작자들이 아이디어와 콘텐츠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지역 창작자 간의 네트워크 강화에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