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 24일까지 모집… '중학생 정보보안 교육' 내달 7~16일 온라인 실시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학생을 위한 정보보안 교육과정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를 다음달 7일~16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예년과 다르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사이버 가디언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교육영상을 개별적으로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는 2017년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중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정보보안 분야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정보보안 개요, 네트워크 기초 및 공격기법, 웹 이해 및 취약점, 디지털 포렌식, 정보윤리 및 법률, 진로탐색, 4차 산업혁명 탐방 등 15차시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전문성을 쌓고자하는 중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신청자 가운데 100명을 선발하며 별도 비용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사이버 가디언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자는 27일 발표될 예정이다.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 24일까지 모집… '중학생 정보보안 교육' 내달 7~16일 온라인 실시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