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웨이-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한국화웨이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임연하 한국화웨이 부사장(왼쪽)과 손지화 한국장학재단 인재육성장학부 부장
임연하 한국화웨이 부사장(왼쪽)과 손지화 한국장학재단 인재육성장학부 부장

한국화웨이와 한국장학재단이 '푸른등대 한국화웨이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6회째로, 정부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지침에 따라 온라인 컨퍼런스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장학재단은 장학생 선발에 지원한 학생이 제출한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학업 및 진로 계획 등을 평가, 한국화웨이로부터 기탁받은 장학금을 총 50명 학생에게 1인당 250만원을 수여했다.

손지화 한국장학재단 인재육성장학부장은 “한국화웨이 기부금은 ICT 분야 대학생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국 대학생을 향한 한국화웨이의 꾸준한 지원과 응원으로 우수 인재 육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한걸음 더 가까워 졌다”고 밝혔다.

임연하 한국화웨이 부사장은 “한국화웨이는 어려움 속에서도 미래 ICT 산업의 주인공에 도전하는 인재가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행사는 장학증서 수여식 뿐만 아니라 대학생이 궁금해 하는 인공지능 등 ICT 산업, 코로나19 이후 시대 ICT 역할, 화웨이에 대해 궁금한 부분 그리고 취업 등 다양한 소재와 관련해 Q&A 형식의 멘토링도 열렸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