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총사, 공간 맞춤형 솔루션의 새 기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총사. 왼쪽부터 상업용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 휴대용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가정용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총사. 왼쪽부터 상업용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 휴대용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가정용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LG전자는 가정용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휴대용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상업용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 등 고객의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형 공기청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집안 공기 책임지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제품 상단의 클린부스터가 강한 바람을 만들어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는 방식으로 더 넓은 공간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청정한다. 360도 디자인은 여러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청정할 수 있어 사각지대가 줄어든다. 모서리가 없는 구조라 아이들에게도 안전하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을 위해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을 라인업에 추가했다. 신제품은 기존 퓨리케어 360° 대비 탈취 성능은 물론 털·먼지 제거 성능이 강화됐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은 광촉매필터를 탑재해 탈취성능이 강력하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TUV Rheinland)는 이 필터가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의 유해가스를 누적정화량 기준으로 기존 퓨리케어 360° 대비 약 55% 더 제거한다는 LG전자 시험 결과를 인증했다. 또 이 필터는 형광등이나 햇빛에 일정 시간 동안 노출시키면 탈취 성능이 재생된다.

LG 퓨리케어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LG 퓨리케어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또 자체 시험 결과에서 신제품은 펫 모드에서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 등을 기존 퓨리케어 360° 대비 약 35% 더 제거했다. 또 부착형 극세필터는 필터에 달라붙은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반려동물용 공기청정기 가운데 유일하게 0.01 마이크로미터(㎛, 1백만분의 1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

◇휴대용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기준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는 크기는 작지만 강력한 성능으로 휴대용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제품이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로는 처음으로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소형 공기청정기 CA 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인증을 동시에 받았다.

이 제품은 뛰어난 경제성, 탁월한 청정 성능, 간편한 휴대성 등을 갖췄다. 사용자가 하루에 12시간씩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약 6개월에 한 번씩 필터를 교체하면 된다. 필터 가격은 개당 1만원으로 필터 교체의 부담은 크지 않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미니의 포터블 PM 1.0 센서는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한다. 듀얼 인버터 모터는 쾌속 모드 기준 분당 최대 5000rpm(revolution per minute, 1분간 회전수)으로 회전하면서 오염물질을 빠르게 흡입한다. 토네이도 듀얼 청정팬은 깨끗한 공기를 빠르고 넓게 보내준다.

이 제품은 자동차, 유모차, 공부방, 사무실, 카페, 캠핑텐트 등 다양한 공간에서 유용하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로즈골드, 다크블루 등 4가지다.

◇최대 158㎡ 청정하는 LG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는 최대 158제곱미터(㎡) 공간의 실내공기를 청정할 수 있어 학교, 사무실, 병원, 식당, 카페 등 공공·상업시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lean Air)인증도 받았다. 또 오염된 공기를 아래쪽에서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를 위쪽에서 배출하는데 이 과정이 모두 제품 앞쪽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공기순환에도 효과적이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6단계 토털 케어 플러스'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큰 먼지를 걸러주는 '큰 먼지 필터' △알러지 유발물질,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토털 알러지집진 플러스 필터' △스모그 원인 물질인 이산화황과 이산화질소, 새집증후군 물질인 톨루엔과 포름알데이드는 물론 생활냄새까지 제거하는 '토털 유해가스 필터' 등을 사용한다.
LG전자는 올 4월 대전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는 대전지하철의 모든 역사에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에 맞춤형 공기청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전지하철 모든 역사에 설치된 LG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
대전지하철 모든 역사에 설치된 LG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

e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