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2021년 젊고 다이내믹한 게임 선보인다

블레이드 & 소울 2_대표이미지
블레이드 & 소울 2_대표이미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내년에 젊고 다이내믹한 게임성을 담은 신작을 대거 선보인다. 신작 라인업은 20~30대 젊은 이용자가 선호하는 그래픽을 갖추고 무협, 스포츠 등 다양한 소재로 출시된다는 점에서 엔씨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전망이다.

'블소2'는 2012년 출시된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정식 차기작이다. '블소'는 동양 판타지 기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무협 게임으로 속도감 넘치는 액션성, 화려한 연출, 체계적인 스토리 라인을 갖췄다.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유럽 등지의 젊은 이용자에게 호평을 받으며 장기 흥행에 성공한 게임이다.

블레이드&소울_수상비
블레이드&소울_수상비

'블소2'는 전작 감성과 특징을 계승함과 동시에 엔씨가 보유한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되는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이전까지 모바일 게임을 뛰어넘는 높은 완성도를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 자유도와 액션성을 구현할 계획이다. 엔씨가 리니지M, 리니지2M에 서비스 중인 크로스플레이 '퍼플'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 한계를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귀여운 리니지'라는 별명을 얻은 트릭스터M도 출시 직전이다. 트릭스터M은 엔씨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가 11년간 서비스한 트릭스터 IP를 활용한 MMORPG다. 지난 10월 28일 시작한 사전 예약은 한 달여 만에 300만건을 넘어섰다.

트릭스터M 대표 이미지
트릭스터M 대표 이미지

엔씨는 지난 3분기 콘퍼런스콜에서 “트릭스터M의 사전예약 규모는 이례적이다. 리니지 IP 제외하면 이런 기록 달성한 게임이 없었다”며 “MMORPG를 원하는 신규 유저층은 늘어났지만 이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게임 출시는 많지 않았는데 트릭스터M이 MMORPG 대기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트릭스터M 흥행을 전망했다.

트릭스터M은 아기자기한 2D 도트그래픽, 독창적 드릴 액션 등 원작이 가진 주요 요소를 계승한다. 트릭스터M 원작이 젊은층, 특히 여성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라는 점에서 엔씨의 고객 스펙트럼을 넓혀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프로야구 H3 대표 이미지
프로야구 H3 대표 이미지

엔씨는 MMORPG 외에도 야구, 골프 등 스포츠 게임도 선보인다. '프로야구 H3'는 현대 야구의 트렌드를 담아낸 차세대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선수의 역량을 파악하고 영입하는 '스카우터'와 '콜업' 시스템, 선수의 가치를 평가받는 '이적시장' 등 새로운 시스템이 준비된다. 엔씨의 AI 기술이 결합돼 생동감 있는 경기 리포트와 하이라이트를 보는 콘텐츠도 마련된다.

팡야M은 팡야 IP를 활용한 모바일 판타지 골프 게임이다. 원작 팡야가 국내를 넘어 40여개 국가에서 2000만 이용자에게 사랑받은 게임인 만큼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도 점쳐진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팡야M 대표 이미지
팡야M 대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