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지속가능경영(ESG) 비전 선포식'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변재상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다섯 번째) 및 각 부문대표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경영(ESG)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변재상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다섯 번째) 및 각 부문대표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경영(ESG)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미래에셋생명(대표 변재상)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지속가능경영(ESG)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변재상 사장과 각 부문대표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들은 2021년을 지속가능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가치의 균형을 조화롭게 운영해 리딩컴퍼니의 역할을 완수할 것을 다짐했다.

또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하고, 사회적 인식과 제도 변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보호, 친환경, 건전한 노사관계, 사회공헌 등 업무 전반에 가치를 제고하고, 신뢰도를 높여 새로운 경영문화를 안착시킬 예정이다.

이외에도 경영 전 분야에 ESG 철학을 도입해 고객과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기업문화를 구축할 계획이다.

변 사장은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경영 전반에 ESG 철학을 밑거름 삼아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지속가능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면서 “형식적 구호에서 벗어나 실질적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면서 모두를 위한 가치 창출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