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 어디서 타는 냄새 안 나요?…새해 열정 불붙일 희망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1월 가요계 컴백 릴레이

2021년 신축년 첫 달도 중순에 접어들었다. 연말연시 시상식 흐름과 내달 설 연휴를 사이에 두고 새해 대표주자로 나서기 위한 컴백 가수 릴레이가 펼쳐지고 있다. 트레저·(여자)아이들·빅톤·정세운·정준일·장덕철·선우정아·바비킴·다운·T1419(데뷔) 등 감성뮤지션과 차세대 대세돌이 컴백을 완료한 가운데 새해 첫 달 컴백릴레이에서 주목할 만한 아티스트는 누가 있을까. '엔터테인&'은 2021년 1월 중후반 가요계 컴백주자 면면을 살펴본다.

◇13일:유빈·유하

유빈과 유하가 13일 컴백한다. 유빈은 싱글 '넵넵(ME TIME)' 이후 8개월 만의 새 싱글 '향수(PERFUME)'로 복귀, 특유의 걸크러시 매력을 더욱 성숙한 톤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르엔터테인먼트, 유니버설뮤직 제공
<사진=르엔터테인먼트, 유니버설뮤직 제공>

유하는 지난해 9월 데뷔 이후 4개월만의 신곡 '오늘 조금 취해서 그래'로 복귀한다. 레트로 디스코 강조와 함께 솔직발랄 매력이 더욱 자연스럽게 비쳐질 것으로 전해진다.

◇18일:유노윤호·AB6IX·에픽하이

18일에는 대중가요계에서 존재감이 뚜렷한 세 팀이 복귀한다. 우선 유노윤호는 새 솔로 미니앨범 'NOIR'로 컴백한다. 위트있는 후렴구와 함께 온라인상 냉소까지도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Thank U'를 비롯한 6곡으로 '열정본좌 표 액션 누아르'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제공>

AB6IX는 리패키지 'SALUTE:A NEW HOPE'로 복귀한다. 타이틀곡 '불시착'을 필두로 'APRICITY' '앵콜(Feat.ABNEW)' 등 신곡과 '초현실' 'BLIND FOR LOVE' 등 리믹스를 더한 신보를 통해 다채로운 감성 컬러를 선사할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사진=아워즈 제공
<사진=아워즈 제공>

에픽하이는 3년 3개월 만의 정규앨범 'Epik High Is Here 上'으로 복귀한다. 씨엘과 지코 피처링으로 완성된 '로사리오(ROSARIO)'를 비롯해 다양한 뮤지션 피처링으로 완성된 10곡을 통해 '국민 힙합그룹' 명성을 재확인시킬 전망이다.

◇19일:크래비티·원어스·청하(선공개)

19일은 슈퍼루키의 컴백대전이 펼쳐진다. 우선 크래비티가 'CRAVITY SEASON 3 HIDEOUT: BE OUR VOICE'로 5개월 만에 돌아온다. 연말연시 시상식을 통해 '슈퍼루키'로 인정받은 이들이 기존 강렬한 모습에 이어 한층 섬세하고 다채로운 청량감을 더한 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RBW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RBW 제공>

원어스는 타이틀곡 '반박불가'를 필두로 한 첫 정규앨범 '데빌'을 통해 전작 'LIVED(리브드)' 감각을 뒤집은 강렬매혹 코드 속에서 활동 2년간 세계관을 망라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청하는 선공개곡 'X(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 발표와 함께 코로나19 확진에 따라 잠시 연기된 첫 정규 'Querencia (케렌시아)' 활동을 준비한다.

◇20일:체리블렛·호피폴라

체리블렛은 지난해 8월 상상 여름여행 테마 '알로하오에 (Aloha Oe)' 이후 약 5개월 만의 컴백작 '체리러시'로 컴백, 러블리 감각을 담은 음악적 성장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호피폴라 공식페이지 발췌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호피폴라 공식페이지 발췌>

JTBC '슈퍼밴드' 우승자 출신 호피폴라는 미니2집 'And Then There Was Us'를 발표, 특유의 몽환적이면서도 세련된 음악 감각을 선보일 예정이다.

◇25~26일:골든차일드·드림캐쳐

25~26일 양일간은 뚜렷한 글로벌 성장세 주역이 컴백한다. 골든차일드는 싱글 2집 'Pump It Up' 이후 약 3개월 만의 컴백작인 미니5집 'YES.'로 25일 복귀한다. 파격적인 변신포인트와 반전으로 기존 섬세한 카리스마 매력을 좀 더 진하게 선보일 전망이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드림캐처컴퍼니 제공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드림캐처컴퍼니 제공>

드림캐쳐는 미니6집 'Dystopia:Road to Utopia'로 26일 복귀한다. 록사운드 기반 댄스곡으로 다크 콘셉트 강렬함을 드러냈던 이들이 디스토피아 세계관 완성작으로서 새롭게 선보일 모습에 관심이 쏠린다.

◇27~28일:아이유(선공개)·현아

1월 말은 독보적 존재감의 여성 솔로들이 장식한다. 먼저 아이유는 2017년 '팔레트' 이후 3년 만에 발표되는 새 정규앨범 수록곡을 선공개한다. 최근 '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음원' 대상 수상소감을 통해 언급된 것처럼 이 곡은 경쾌한 팝사운드를 배경으로 '진심 어린 응원' 메시지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전해진다.

사진=아이유 공식 페이스북 발췌, 피네이션 제공
<사진=아이유 공식 페이스북 발췌, 피네이션 제공>

현아는 오는 28일 컴백한다. 2019년 11월 'FLOWER SHOWER' 이후 1년 2개월만의 컴백으로 특유의 매혹코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지난해 8월 건강상의 이유로 한 차례 연기된 이후 복귀라는 포인트에서 많은 관심을 끈다.

박동선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