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엑스디바이스플러스' GS인증 1등급 획득

토마토시스템 HTML5기반 엑스디바이스 플러스 제품 모습.
<토마토시스템 HTML5기반 엑스디바이스 플러스 제품 모습.>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자사 HTML5 기반 라이브러리 연동 솔루션 '엑스디바이스플러스(eXDevice+)'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엑스디바이스플러스는 '라이브러리 구동 및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웹 브라우저에서 엑티브엑스를 이용해 수행했던 기능을 HTML5 표준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품은 IE10, IE11,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표준 브라우저와 호환 가능하다. 유지보수 측면에서는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한다. 또 제품 구동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과 제어를 설정할 수 있는 트레이 아이콘, 모든 기능 동작을 확인할 수 있는 로그 파일 등 기능도 탑재했다.

금융권에서 대표적으로 이용하는 통장 프린터와 비밀번호 입력기, IC 카드 발급기 등 여러 주변장치에 제품을 연동하며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는 게 토마토시스템 측 설명이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GS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며 “이 제품은 품질과 기술력에 충분한 검증을 거친 우수한 제품임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