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ESG 경영 강화…"책임감 있는 산업연합(RBA) 가입"

English Translation

삼성디스플레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책임감 있는 산업연합(RBA)'에 가입했다고 21일 밝혔다.

RBA는 글로벌 공급망 내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연합체다. 기업윤리 수준을 상향시키기 위해 국제 규범을 바탕으로 행동규범을 제정,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 애플, 인텔 등 160여개 글로벌 기업이 RBA에 가입해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국내법을 준수하는 데 그치지 않고 노동, 안전보건, 환경, 기업윤리, 경영시스템 등 RBA가 제안하는 5개 분야 글로벌 행동규범을 더욱 엄격하게 기업 경영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 사업장뿐만 아니라 해외 사업장, 협력사까지 RBA 기준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경영 시스템과 작업환경 등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ESG 경영에 본격 힘을 싣고 있다. 회사는 올해 초 지속가능경영 사무국을 신설했으며 기후변화, 자원순환, 지속가능한 제품, 상생협력, 지역사회 등 5개 중점 추진 영역에 대한 중장기 목표를 세워 체계적인 ESG 경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신재호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은 “제품을 생산하는 모든 과정에서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겠다”면서 “고객과 사회구성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 인류의 발전과 행복에 기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전경.<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전경.<사진=삼성디스플레이>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