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IT인프라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 'WhatsUpGold' 활용 방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올쇼TV] IT인프라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 'WhatsUpGold' 활용 방법

바인테크는 4월 14일(수) 오후 3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IT인프라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 'WhatsUpGold'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지난 1년 간 코로나 19가 언택트 일상을 앞당겼고, 이 과정에서 전과는 다른 엄청난 양의 데이터 전송이 발생해 트래픽 폭증을 일으키고 있다. 트래픽 증가와 함께 이를 관리하는 네트워크 스위치와 라우터, 가상화 장비, AP 장비 등의 네트워크 장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IT 인프라 구조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이에 IT 인프라에 대한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통제 필요성과 가시성 확보의 중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IT 모니터링 솔루션은 네트워크 장비들을 한눈에 도식화해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전체 네트워크의 관리·통제가 가능하며, 어느 부분에 얼마만큼의 장비가 필요한지 판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네트워크 투자에 대한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도 있다. 또한 IT 인프라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장애를 사전 예방하고, 인프라의 전체적인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기업이 IT 모니터링 솔루션의 필요성을 느껴 도입을 희망하지만, 적절한 솔루션 제품을 선택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느낀다. 이에 바인테크는 웨비나를 통해 WhatsUpGold가 IT 인프라 관리에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한 이유와 WhatsUpGold를 활용한 효율적인 IT 인프라 관리 방법, WhatsUpGold 2021에서 새롭게 선보인 로그 관리 기능을 소개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5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