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AWS CMT 컴피턴시' 취득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AWS CMT 컴피턴시' 취득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OpsNow)'가 AWS 클라우드 관리 도구 파트너인 'AWS CMT(Cloud Management Tool) 컴피턴시'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AWS CMT 컴피턴시는 고객의 클라우드 운영 전략을 실현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에게 부여하는 인증이다. 베스핀글로벌의 옵스나우는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세계에서 이 자격을 취득한 기업은 15개에다.

옵스나우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형태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전문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비용과 자원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핀옵스(FinOps) △클라우드 환경에서 개발과 운영 자동화를 지원하는 Dev OS △IT 운영에서 발생하는 인시던트를 담당 및 관련자에게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얼럿나우(AlertNow) △챗옵스(ChatOps)를 바로 생성하여 운영할 수 있는 헬프나우 AI(HelpNow AI) △클라우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의 종합적인 보안을 제공하는 섹옵스(SecOps)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회사 관계자는 “AWS CMT 컴피턴시를 획득한 핀옵스 상품은 클라우드 자원과 비용 가시화, 기업 조직과 과제에 대한 자원과 비용 분배, 미사용 자원 검출 등이 가능하다”면서 “자원 적정 용량 설정(Right Sizing), AWS 각종 할인정책 등에 대한 사용현황 분석과 구매 추천 등을 바탕으로 비용 최적화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