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15일 MEC 웨비나 개최

SK텔레콤, 15일 MEC 웨비나 개최

SK텔레콤이 5G MEC 기업 활용 사례부터 미래 방향성까지 소개하는 'SKT Edge Now(에지 나우)'를 15일 웨비나(Web Seminar) 방식으로 개최한다.

SK텔레콤은 지난 해 12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국내 최초로 5G 에지 클라우드(E서비스 'SKT 5GX 에지(Edge)'를 선보인 이후, MEC 활용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MEC 생태계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SKT 5GX 에지'는 5G MEC 인프라에 AWS '웨이브렝스(Wavelength)'를 적용한 서비스로, 고객이 초저지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SKT Edge Now'는 SK텔레콤 클라우드 기반 MEC 상품과 AWS 서비스 상품, 다양한 MEC 적용 사례와 향후 전망 등을 3개 세션으로 소개한다.

첫 세션에서는 SK텔레콤 '퍼블릭 에지(Public Edge)'와 '온사이트 에지(On-Site Edge)', AWS의 '웨이브렝스(Wavelength)' 등 평소 정확한 개념을 알기 힘든 MEC 상품에 대해 소개한다.

두번째 세션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5G MEC의 가치 등 MEC의 미래에 대한 전문가 패널 토의가 VR기반의 버츄얼 스튜디오를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선 실제 MEC를 활용했던 파트너의 구체적 사례가 소개된다.
최일규 SK텔레콤 클라우드 Co장은 “MEC 웨비나 'SKT Edge Now'를 통해 향후 5G Edge Cloud가 지닌 가치와 중요성을 공유하고 기업 고객과 새로운 협력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겠다”며, ”SK텔레콤은 압도적 MEC 기술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보안, SaaS 등 클라우드와 관련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혁신을 돕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15일 MEC 웨비나 개최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