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옵스를 위한 멀티 클라우드 빌링 시스템 개발기"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

"멀티 클라우드 비용관리 최적화를 위한 FinOps 전략 및 빌링 시스템 개발" 온라인 세미나 개최

클라우드 도입으로 기업의 IT 인프라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된 반면, 증가하는 이용 비용이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사용하고 있어 분산된 환경에서 비용관리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클라우드 비용에는 가상 머신 인스턴스, 메모리, 스토리지, 네트워크 트래픽, 지원 및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등 다양한 요소들이 포함된다. 기업은 비용 및 사용량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여 최적의 클라우드 활용 전략을 세워야 한다.

최근 재무, 회계, 개발, 운영담당자가 협업하여 클라우드 비용 관리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최적화하고 관리하기 위한 핀옵스(FinOps)가 주목 받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4월 29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FinOps를 위한 멀티 클라우드 빌링 시스템 개발기”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핀옵스를 위한 멀티 클라우드 빌링 시스템 개발기"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

이번 웨비나에서는 핀옵스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빌링 시스템 활용법을 소개한다. 디딤365는 지난 10여년간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멀티 클라우드 빌링 시스템을 오래전부터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KT 클라우드, AWS,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등 국내외 주요 클라우드 제공사 CSP의 빌링시스템 개발기를 통해 각 CSP사의 빌링 시스템의 차이점도 알아본다.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장 효과적인 핀옵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581)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핀옵스를 위한 멀티 클라우드 빌링 시스템 개발기"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