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쓰리엔클라우드, 한국폴리텍V대학 AI 플랫폼 구축 완료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AI융합학과 신입생들이 AI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엔쓰리엔클라우드 제공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AI융합학과 신입생들이 AI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엔쓰리엔클라우드 제공

엔쓰리엔클라우드가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에 인공지능(AI) 플랫폼 '치타' 구축을 완료했다.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는 치타 구축을 바탕으로 AI융합학과에 하이테크 과정을 신설했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데이터 전처리, 머신러닝, 딥러닝을 교육한다.

대학 측은 기존 제조업 기반 과정에 AI 과정이 추가되면서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 데이터 처리 전문가와 AI 개발자를 양성, AI 시장에 실무 전문가를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전문 학위과정을 개설해 융복합 인재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치타는 엔쓰리엔클라우드가 자체 개발한 컨테이너 기반 AI 개발 플랫폼이다. 24시간 어디에서든 접속해 AI 연구개발 환경을 쉽고 빠르게 구성할 수 있다. 마우스 클릭만으로 1분 안에 머신러닝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고 이용자 설정, 그래픽처리장치(GPU) 할당, 리소스 관리까지 완성할 수 있다.

이규정 엔쓰리엔클라우드 대표는 “AI를 다양한 분야와 결합하는 기술 연구와 개발 인력 수요가 확대될 전망”이라며 “대학 AI 플랫폼 구축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실무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치타는 앞서 여러 대학과 공공기관에 구축돼 AI 교육과 실습, 개발을 위한 안정성과 품질을 검증했다. GS인증 1등급과 특허, 저작권을 다수 보유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