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 "AI·DX SUMMIT KOREA 2021" 개최

AI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 "AI·DX SUMMIT KOREA 2021" 개최

전자신문인터넷, 인공지능신문, 테크데일리가 주최하는 'AI·DX SUMMIT KOREA 2021' 온라인 컨퍼런스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 도전과 방향(The Future of AI-based Digital Transformation: Challenges andDirections)'이라는 주제로 6월 24일(목) 개최된다.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현실과 미래 ‘위드 코로나’ 속에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등 IT인프라 기반으로 디지털혁신(DX, DigitalTransformation)이 우리의 생활 속에 그리고 산업과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가속화되고 있다.

인공지능(AI)은 디지털 혁신의 가장 강력한 주역이자 오늘날 개발된 가장 효율적인 디지털 도구의 기반으로, 시장의 가속화와 경쟁력, 고객의 경험과 기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점점 더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가능하게 한다.

AI는 이미 우리가 비즈니스를 인식하고 수행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환경과 기업과 시장 그리고 산업 혁신을 위한 공공, 자동차, 하이테크, 통신, 유통, 물류, 에너지 및 금융 서비스 등 산업에 AI 프로세스가 상당한 영역으로 적용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AI기반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디지털 혁신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기업은 데이터 사일로를 줄이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데이터 소스를 통합, AI 라이프 사이클 전체에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는 광범위한 데이터로 AI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 배포할 수 있도록, 기존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보완, 확장하며, IT인프라 디지털 전환을 보다 가속시키고 있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 인공지능신문, 테크데일리는 온라인 컨퍼런스를 통해 인공지능기반 디지털 혁신에 대한 인식과 선택의 영역에서 구현 전략을 위한 도전과 미래 방향을 모색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8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