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갤럭시Z 플립3, 외부 화면 커진다... 이미지 유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갤럭시Z 플립3 홍보자료 추정 이미지
<갤럭시Z 플립3 홍보자료 추정 이미지>

삼성전자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3가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를 두 배 이상 키운다. 갤럭시Z 폴드3에는 처음으로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UDC) 기술이 적용된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전망이다.

외신에 따르면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3 등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홍보자료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온라인에 유출됐다. 삼성전자가 7월 갤럭시 언팩을 통해 선보일 예정인 하반기 주력 제품군이다.

갤럭시Z 플립3 홍보자료 추정 이미지
<갤럭시Z 플립3 홍보자료 추정 이미지>

갤럭시Z 플립3는 클램셸(조개껍질) 방식 폼팩터는 유지하면서 외부 화면과 카메라 하우징 등으로 디자인에 변화를 줬다. 듀얼 카메라 옆으로 커버 면적의 4분의1 가량을 차지하는 디스플레이를 배치,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메시지 확인이나 셀피 촬영에 도움을 준다.

후면 카메라는 하우징이 돌출되지 않도록 매끄럽게 마감, 커버 디스플레이와 일체감을 높였다. 제품 색상은 퍼플과 그린, 화이트, 그레이 등 투톤 컬러를 적용한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Z 폴드3 홍보자료 추정 이미지
<갤럭시Z 폴드3 홍보자료 추정 이미지>

갤럭시Z 폴드3로 추정되는 이미지에는 화면 가운데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가 적용된 첫 폴더블'이라는 문구가 등장했다.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는 디스플레이 패널 아래 카메라를 배치하는 기술이다. 화면 상단에 홈이 파인 노치 방식이나 구멍을 뚫는 펀치 홀 방식과 달리 완전한 풀스크린 구현이 가능하다.

갤럭시Z 폴드3 홍보자료 추정 이미지
<갤럭시Z 폴드3 홍보자료 추정 이미지>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S펜 필기 입력을 지원하는 모습도 이미지에 포함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3에 내구성을 개선한 폴더블용 초박형유리(UTG)와 화면 손상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S펜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