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테크, 현대기아차 수출 차종 탑재 통합형 안테나 단독 수주

에이스테크, 현대기아차 수출 차종 탑재 통합형 안테나 단독 수주

에이스테크놀로지가 현대기아차의 수출형 전기차, SUV 차량에 탑재할 안테나 공급사로 선정됐다.

에이스테크는 4일 현대기아차 글로벌 차량에 탑재할 안테나 제품군을 단독 공급한다고 밝혔다.

에이스테크가 공급할 제품은 멀티-GNSS 샤크핀형 통합형 안테나, 차량 크래쉬 패드에 장착되는 LTE·비상호출시스템(eCall)용 안테나, 안테나로부터 차량 내부로 연결하는 피더케이블 등이다. 에이스테크는 국내외 경쟁사 4곳 중 단독으로 선정됐다.

에이스테크는 2009년 내장용룸미러안테나, 샤크핀 안테나를 개발하고 2012년 현대모비스의 차량용 레이더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2014년 현대기아자동차의 품질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2017년 자율주행차량용 레이더 안테나를 개발했다.

올해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차량용 통합형 안테나 수주에 성공하면서 사업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홍익표 에이스테크 대표는 “에이스테크 신성장동력인 전장사업에서 북미, 중남미, 러시아 등 글로벌 공급망을 확보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최근 자율주행 기술 진화로 차량 통신 비중이 커지는 상황에서 에이스테크도 자동차 전장부문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세계 정상급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신뢰도 높은 제품을 공급해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진출에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