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승 삼성전자 사장 "가전도 변해야..비스포크 홈은 소비자 니즈 완벽 충족"

“가전도 변해야할 시기가 왔다. 비스포크 홈으로 새로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경험을 제공하겠다.”

한국시간 1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서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이 비스포크 홈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출처: 비스포크 홈 2021 영상 캡처)
한국시간 1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서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이 비스포크 홈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출처: 비스포크 홈 2021 영상 캡처)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은 11일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개최한 '비스포크 홈 2021' 온라인 행사에서 비스포크 가전을 내세워 가전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급변하는 소비자 요구사항을 반영해 기능과 디자인을 맞춤형으로 제공, 시장 재편까지 시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비스포크 가전은 패널 색상과 재질, 기능 등을 소비자가 원하는 취향대로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2019년 6월 처음으로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이후 건조기, 세탁기, 에어드레서, 에어컨 등 생활가전인 '비스포크 홈' 라인업으로 확장해 총 16종을 출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와 유럽을 포함해 동남아시아 등 주요국에 제품 출시를 선언했다.

이 사업부장은 “비스포크 홈은 고객 취향에 맞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다양한 옵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완벽한 사이즈와 제품 유형, 집 전체를 스마트하게 맞춤화하도록 매끄럽게 연결된 서비스 등 세 가지 비전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개인 취향뿐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능과 디자인을 제시해 새로운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킨다는 것이다.

비스포크 홈이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로는 시장 환경과 소비자 니즈가 급변하고 있기 때문으로 설명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집에 대한 개념과 가전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진 만큼 이를 반영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사업부장은 “지난 100년 동안 가전제품 역할은 바뀐 게 없고 기본적인 기능에만 충실했다”면서 “최근 집은 더 스마트해졌고 각자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인테리어 디자인이 나타난 만큼 가전도 변해야 할 시기가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비스포크 가전)이들이 한데 모여 비스포크 홈을 구성하고 여러분의 라이프 스타일을 완벽하게 충족시킬 것”이라면서 “(소비자에)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해 보다 나은 삶을 누리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