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oneAPI - 가속 컴퓨팅을 개발하기 위한 스마트한 방식" 18일 웨비나 생방송

[올쇼TV] "oneAPI - 가속 컴퓨팅을 개발하기 위한 스마트한 방식" 18일 웨비나 생방송

모아시스(주)는 6월 18일(금) 오전 10시 30분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oneAPI - 가속 컴퓨팅을 개발하기 위한 스마트한 방식'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SYCL은 사용자가 멀티 코어 CPU, GPU 및 FPGA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가속기를 대상으로 이기종 프로그래밍(heterogenous programming)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고급 언어이지만, SYCL의 고급언어 추상화가 성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SYCL, 특히 oneAPI의 성능 데이터는 네이티브 구현에 비해 널리 알려져 있지 않다.

모아시스는 위 문제를 다루기 위해 SYCL 구현의 STREAM 및 수치 시뮬레이션에 널리 사용되는 선택적 알고리즘에서의 성능을 측정했다. 이에 이번 웨비나를 통해 oneMKL 및 oneDNN이 이기종 컴퓨팅 워크플로우에서 다양한 장치를 지원하는 방법을 시연한다. 아울러 oneAPI를 사용한 Intel CPU와 Intel 9세대 그래픽스 및 Xe 그래픽스(12세대)에 대한 성능도 논의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6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