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경기도자율주행센터, 자율주행 분야 간담회

판교테크노밸리를 운행 중인 자율주행자동차 제로셔틀
판교테크노밸리를 운행 중인 자율주행자동차 제로셔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31일 판교 경기도자율주행센터에서 경기도 미래산업과, LG이노텍, 국내 자율주행 스타트업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주행 분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영창 융기원장과 LG이노텍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관제센터 등 경기도자율주행센터 기술 인프라 현황을 청취하고, 자체 제작한 자율주행차 '제로셔틀'을 탑승했다.

또한 전장부품사업을 적극 육성 중인 LG이노텍과 자율주행 스타트업 기업인 비트센싱(대표 이재은), 에스오에스랩(대표 정지성) 등이 개별 간담회를 갖고 자율주행분야 대중소 협력 및 발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융기원 주영창 원장은 “라이다 센서, ADAS용 카메라 등 부품관점에서의 기술개발이 자율주행의 핵심인 만큼 관련 스타트업들에 대한 지원이 중요하다”며 “융기원은 경기도자율주행센터를 중심으로 부품장비, 완성차 대기업들과 국내스타트업들 간 기술협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경기도와 융기원이 자율주행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출범한 경기도자율주행센터는 판교제로시티(판교제 1·2테크노밸리)에서 실도로 자율주행 실증을 지원하며 국토부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지정에 따라 수요응답형 출퇴근 버스 등 유·무상 서비스 실증을 추진하고 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