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C UA 입문: 기본 개념에서부터 적용까지" 29일 메디치교육센터에서 개최

"OPC UA 입문: 기본 개념에서부터 적용까지" 29일 메디치교육센터에서 개최

전자신문인터넷, 브릿지웨어 주관 "OPC UA 입문 – 기본 개념에서부터 적용까지" 세미나가 6월 29일(화) 오후 1시부터 메디치교육센터(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OPC UA의 기본 개념에서 적용까지, 브릿지웨어의 풍부한 적용 경험을 바탕으로 OPC UA의 특징 및 활용 방안을 공유한다. 아울러 교육 신청자들에게 한해 프로그램 데모 링크를 공유, 직접 현장에서 실습해본다.

관계자는 "IoT, Industry 4.0, Smart Factory의 근간이 되는 OPC UA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며 "다양한 현장 컨트롤러와의 연결에서 데이터 모니터링과 제어, 빅데이터 및 각종 IoT 프로토콜과의 연계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MES, ERP에 이르기까지 분야와 계층을 모두 아우르는 OPC UA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활용방안까지의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릿지웨어는 세미나를 통해 20여 년간 다양한 OPC 솔루션들의 국내외 적용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현장 경험 및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보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자세한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8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