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웹케시 장학금 전달식]특성화고 학생 미래 지원한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웹케시그룹 주최·전자신문-중등교장협의회 주관
서울·경기·인천 중심 특성화고 학생 추천 받아
평균 4대1 경쟁률 뚫고 장학생 20명 선발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이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그룹 본사에 마련된 사회공헌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웹케시그룹은 2005년 이후 이번 웹케시그룹 장학생까지 17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각각 프로그램 주요 사진으로 포토월을 채우고 있다. 박지호기자 jihopress@etnews.com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이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그룹 본사에 마련된 사회공헌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웹케시그룹은 2005년 이후 이번 웹케시그룹 장학생까지 17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각각 프로그램 주요 사진으로 포토월을 채우고 있다. 박지호기자 jihopress@etnews.com>

웹케시그룹이 주최하고 전자신문사와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웹케시그룹 장학금' 전달식이 15일 열린다.

웹케시그룹 장학금은 청소년 정보화교육에 앞장서는 전자신문사와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는 웹케시그룹이 뜻을 모아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다.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특성화고 우수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한다.

◇서울·경기·인천 등 특성화고 20명 선발

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금은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100명가량 학생을 추천받았다. 이 가운데 서울은 광운전자공업고(이주원), 대진디자인고(이채헌), 동일여자상업고(김성진), 경기상업고(정병권) 등 정보기술(IT) 관련 특성화고 학생과 서울관광고(김민선), 해성국제컨벤션고(이다현), 송곡관광고(노영지) 등 다양한 특성화고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경기는 지역별로 주요 특성화고 학생이 뽑혔다. 수원공업고(이인환), 성보경영고(조선우), 동일공업고(김지우), 경기경영고(임우진), 일산국제컨벤션고(이은수), 이천세무고(이현희), 경기폴리텍고(박동연), 수원정보과학고(윤상연), 경기모바일고(박기랑) 등이 장학금을 받는다. 수원, 성남, 평택, 부천, 고양, 이천, 군포, 안산 등 경기 권역 내 다양한 지역 특성화고 학생이 포함됐다.

인천은 인천대중예술고(박정우), 인천여자상업고(김주은), 인천전자마이스터고(권재진), 청학공업고(강현서) 등 네 군데 특성화고 학생이 뽑혔다.

이들은 평균 4대1 경쟁률을 뚫고 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심사를 맡은 김도열 웹케시그룹 이사는 “추천학생 한명, 한명의 자격요건이 넘쳐 심사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가급적이면 지원을 필요로 하는 학생에 초점을 맞춰 심사했다”고 설명했다.

안재민 한국중등교장협의회 서울지역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도전정신과 성실함으로 스스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지원하고 응원하는 웹케시그룹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최정훈 전자신문 고객서비스국장은 “학교에서 이미 엄격한 기준으로 선발해 추천한 학생들이기에 최종 선발까지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각종 대회에 도전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준비성이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특성화고 특화 장학금 기대

특성화고는 특정 분야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학교다.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교육을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좋은 일자리에 취업을 지원한다. 최근 사회 곳곳에서 특성화고 출신 인재가 늘어난다.

웹케시그룹 장학금은 수도권 내 특성화고가 추천한 학생을 심사해 장학금 수여대상자를 선정하는 취지를 이어갈 계획이다.

[제1회 웹케시 장학금 전달식]특성화고 학생 미래 지원한다

구원모 전자신문 회장은 “우리나라 정보통신 산업이 비약적 발전을 거듭한 것은 정보과학 분야 산업계의 부단한 노력과 훌륭한 인재를 배출한 학교의 열정이 밑바탕이 됐다”면서 “전자신문은 2005년부터 IT교육지원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고의 활성화와 우수 사례를 알리는데 노력했고 앞으로도 이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기업이 힘든 상황에서도 웹케시그룹과 함께 우리 미래를 위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면서 “모든 장학생이 후배, 이웃과 사회에 도움을 주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존경받는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1회 웹케시 장학금 전달식]특성화고 학생 미래 지원한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그룹은 성장의 결실을 회사만의 것이 아니라 일정 부분 국가, 사회, 고객, 주주에 환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면서 “2002년 한국백혈벙소아암협회 기부를 시작으로 이번 웹케시그룹 장학생 선발까지 17개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고 말했다.

석 회장은 “웹케시그룹 장학생 선발은 첫 회임에도 많은 학생이 교장 혹은 지도 교사 추천을 통해 지원했고 모두 자격이 충분했으나 20명에게만 지원하게 돼 안타깝다”면서 “내년에는 웹케시그룹을 성장시켜 더 많은 학생에게 수혜가 돌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제1회 웹케시 장학금 전달식]특성화고 학생 미래 지원한다

[표]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생 명단

[제1회 웹케시 장학금 전달식]특성화고 학생 미래 지원한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