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포스텍과 AI 활용 e커머스 기술개발 협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왼쪽부터 포항공대 컴퓨터 공학과 유환조 교수, 포항공대 인공지능대학원 서영주 원장, GS샵 이종혁 상무, GS샵 박형일 AI센터장.
<왼쪽부터 포항공대 컴퓨터 공학과 유환조 교수, 포항공대 인공지능대학원 서영주 원장, GS샵 이종혁 상무, GS샵 박형일 AI센터장.>

GS샵이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와 손을 잡았다.

GS샵은 14일 포스텍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e커머스 발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포스텍에서 열렸으며, GS샵 이종혁 CIO(Chief Information Officer)와 박형일 AI 센터장, 포항공과대학교 서영주 인공지능대학원장, 유환조 컴퓨터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GS샵과 포스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검색 및 추천 분야 AI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와 협력을 수행할 계획이다. 해당 분야는 유통 및 e커머스의 핵심 영역으로 양측은 고객의 편의를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양측은 학계 최신 이론과 실제 산업 현장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결합해, 더 많은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영역의 AI 연구를 위해서 정보 및 인재 교류 등 폭넓은 협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종혁 GS샵 상무는 “유통 및 e커머스 AI 분야의 포괄적인 교류를 통해 산업과 학계의 실직적인 시너지를 쌓아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영주 포스텍 인공지능대학원장은 “다른 분야보다 AI 영역은 아카데미와 산업의 시너지가 더 중요하다. 산업계의 요구와 고민이 학술적 발전에 자극이 될 것이며, 다양한 관점의 교류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