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케이콘택트 포 유, 스페셜무대 라인업 공개…'하성운X위클리 컬래버→킹덤 경연무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하루 앞으로 다가온 K컬처 랜선 컨벤션 ‘KCON:TACT 4 U(이하 ‘케이콘택트 포 유’)’가 스페셜무대와 함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18일 CJ ENM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케이콘택트 포 유’ 스페셜 스테이지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케이콘택트 포 유’ 스페셜 스테이지는 컬래버·K팝 인기곡 커버 등과 함께 ‘킹덤:레전더리 워’ 경연무대 재현 등으로 구성된다.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우선 컬래버·커버무대로는 지난 시즌 AB6IX 동현과 무대를 가졌던 하성운이 위클리의 먼데이·지한과 특별한 컬래버를 갖는 바와 함께, 오마이걸·에버글로우·베리베리 등이 K팝 선배 아티스트들의 대표곡들을 자신들의 컬러로 커버할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여기에 하이라이트, 비투비, iKON, 오마이걸, 골든차일드 등이 연출하는 버추얼 3D 사운드 기반의 '음악실' 코너와 함께, 비투비, iKON,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등 '킹덤:레전더리 워(이하 ‘킹덤’)’의 출연팀들이 경연 당시 신곡과 유닛무대를 펼치는 '킹덤데이'(26~27일) 무대도 마련될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이밖에 하이라이트·스트레이 키즈·온앤오프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수록곡 무대는 물론,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셀프캠’과 ‘릴레이 댄스’ 등의 스페셜버전도 함께 펼쳐지는 등 다채로운 스페셜 무대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는 이달의 소녀·온앤오프·베리베리의 ‘V DIUM(브이디움, 22일)’, 고스트나인의 시네마틱 라이브 ‘THE PORTAL(더 포털, 21일)’·JO1의 ‘JO1 러브 잼 라이브(23일)’ 등 프리미어 스테이지와 별도로 메인 무대를 보는 글로벌 K팝팬들의 음악욕구를 한껏 충족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케이콘택트 포 유’는 오는 19~27일 개최된다. 티빙 독점공개 및 CGV 생중계(국내), 유튜브 KCON official·Mnet K-POP 채널(해외), 일본 티켓피아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