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차트, 25주차 리테일 앨범부문 결과 공개…세븐틴·엑소·뱀뱀 최상위

세븐틴과 엑소, 뱀뱀 등이 6월 중순 음악대중의 실물행보를 이끈 대표 아티스트로 확인됐다.

21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가온차트 25주차(6월13~19일) 리테일 앨범차트 결과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25주차 리테일 앨범 차트를 이끈 대표는 세븐틴·엑소·뱀뱀 등이었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우선 세븐틴은 미니8집 'Your Choice'로 리테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미니7집 ‘헹가래’·스페셜앨범 ‘; [Semicolon](세미콜론)’·정규3집 An Ode(언 오드) 등 트리플 밀리언셀러로 부각된 이들이 8개월만에 새롭게 선보인 컴백작이라는 화제성과 함께, 하이브 레이블즈 수장 방시혁이 참여한 타이틀곡 ‘Ready to love’로 펼쳐지는 성숙 청량미 무대매력 등에 대한 집중도가 새롭게 펼쳐진 결과로 볼 수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소는 스페셜앨범 ‘DON'T FIGHT THE FEELING’로 리테일 2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정상에 이어 거듭된 최상위 기록으로, 데뷔 9주년 엑소의 국내외 입지와 함께 신곡에 대한 관심도가 꾸준히 거듭되고 있음으로 볼 수 있다.

사진=어비스컴퍼니 제공
사진=어비스컴퍼니 제공

뱀뱀(BamBam)은 첫 솔로미니 ‘riBBon’으로 리테일 3위를 차지했다. 갓세븐 멤버로서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소속사 이적과 함께 솔로 뮤지션으로서 선보이는 최초의 작품이라는 화제성과 곡이 지닌 색다른 매력들이 대중에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진 결과로 보여진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밖에 25주차 리테일 일간차트에서는 지난 1월 라이브스트림콘 THE SHOW의 실황음원을 내놓은 블랙핑크(14일), 대표곡 '롤린'과 함께 4년만의 역주행 신화를 달성한 브레이브걸스의 신보 'Summer Queen'(17일) 등이 두각을 나타냈다.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