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트리플래닛과 친환경숲 조성

현대차 CSV전략팀 최원준 팀장(중앙 현판 왼쪽),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이영록 소장(중앙 현판 오른쪽), 트리플래닛 임직원 등 주요 관계자들과 신시도 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현대차 CSV전략팀 최원준 팀장(중앙 현판 왼쪽),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이영록 소장(중앙 현판 오른쪽), 트리플래닛 임직원 등 주요 관계자들과 신시도 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현대자동차가 정부기관 및 소셜벤처와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22일 전북 군산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에서 산림청 산하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나무심기 전문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함께 국유림 공간 적극 활용·관리를 위한 '국민의 숲' 협약을 맺었다.

이들은 지난 4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내 친환경 숲길 조성에 협력하는 한편, 이를 바탕으로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에 친환경 체험 공간 '아이오닉 포레스트'를 조성한 바 있다.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은 지난 3월 개장한 국내 최대 규모(약 120㏊·여의도 면적의 3분의 1 수준) 국립 휴양림이다. 해양 환경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운용, 휴양림 내 배기가스 배출 제한 등을 통해 국내 최초의 '탄소 배출 없는 친환경 자연 휴양림'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등은 휴양림 안에 있는 태양전망대 길목 좌우 150m 구간에 동백나무 300주, 산수국 1000주, 철쭉 1000주 등 총 2300그루 교관목을 식재해 숲길을 조성했다.

이 과정에서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휴양림 부지 제공 및 관리를, 현대차는 숲길 조성을 위한 사업비 지원을, 트리플래닛은 숲길 식재를 각각 담당했다.

이번에 추가로 체결한 '국민의 숲' 협약을 통해 상호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차 임직원 등 자원봉사자가 지역사회와 함께 산림·해양 생태계 복원을 위한 나무심기, 해안가 폐기물 수거 등의 친환경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기차 '아이오닉5'를 활용한 친환경 모빌리티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포레스트는 2016년부터 고객과 지역사회의 동참을 통해 운영된 현대자동차의 대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이라고 말했다.

박태준기자 gaius@etnews.com